최근 수정 시각 : 2024-06-01 21:20:28
유희왕 의 하급 효과 몬스터 카드. [include(틀:유희왕/카드, 몬스터=, 효과=, 한글판명칭=투인 트롤, 일어판명칭=<ruby>人投<rp>(</rp><rt>ひとな</rt><rp>)</rp></ruby>げトロール, 영어판명칭=Man-Thro' Tro', 속성=땅, 레벨=4, 공격력=1000, 수비력=1000, 종족=야수전사족, 효과1=①: 토큰 이외의 자신 필드의 일반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. 상대에게 800 데미지를 준다.)]일반 몬스터 를 릴리스하고, 상대 LP에 데미지를 주는 기동 효과 를 가진 하급 효과 몬스터.범골의 의지 , 결전의 개시 와 합치면 효과가 좋다. 범골의 의지로 패에서 일반 몬스터를 잔뜩 드로우한 후, 일반 소환을 해서 릴리스. 그 후, 결전의 개시를 이용해서 릴리스한 몬스터를 게임에서 제외한 후에 다시 패에서 일반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기 때문이다. 발동에 턴 제약이 없으므로 레스큐 래빗 , 마의 탈의실 , 트라이 저주받은 하인 존 , 동성동명동맹 처럼 일반 몬스터를 다수 전개할 수 있는 카드와 궁합이 좋다.트레져 팬더 라면 레벨 1 일반 몬스터 를 여러 장 리크루트할 수 있으므로 사출해 데미지를 주기 쉽다. 마법 카드 10장을 묘지로 쌓아두면 원턴킬 이 된다. 다만, 반대로 말하자면 이만한 서포트 카드가 마련되어 있지 않으면 써먹기 힘들다는 뜻이기도 하다. 일반 몬스터를 여러 장 전개할 수 있다면 차라리 이를 소재로 엑시즈 소환이나 링크 소환을 하는 편이 유용한 경우가 많다. 이 카드의 능력치도 별 볼일 없고, 자기 자신을 릴리스할 수도 없으니 결정타로 쓰기에는 한 끗 부족하다. 마찬가지로 사출 대상이 한정되어 있고 데미지 수치도 같지만 자기 자신을 릴리스할 수 있는 프리스티스 옴 의 존재가 결정적. 서치나 리크루트는 이 카드가 더 쉬울지 몰라도 다른 몬스터의 효과와 연계할 수 있는 프리스티스 옴 과 비교하면 어정쩡하기 짝이 없다.마스터 룰 3 당시에는 일반 몬스터 인 펜듈럼 몬스터를 코스트로 하고 펜듈럼 소환 으로 매턴마다 전개하면 최대 3200의 데미지를 연속해서 줄 수 있었다.유희왕 듀얼링크스 에서는 창조의 대행자 비너스 와 최공의 궁합을 보여준다. 라이프 포인트가 4000에서 시작되는 듀얼링크스 환경에서 500을 지불함으로써 상대에게 800의 대미지를 교환하고 묘지에서 덱으로 되돌리는 카드들과 결합하여 원턴킬을 내버리는 덱이 연구되었다. 일러스트에서 던지고 있는 몬스터는 방해꾼 옐로 . 오합의 행진 에서도 해피 퀸 에게 방해꾼 옐로를 던지고 있다. 영어판 표기명은 Throw Troll의 음을 살린 번역이다. 일본판에서는 파라오의 유산에서 발매된 카드지만, TCG 권 및 한국에서는 천공의 성역 에서 합쳐 발매되었다. 수록 시리즈 2004-02-26 | #!if 행정구 == null && 속령 == null
[[일본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일본 국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일본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#!if 국명 == null && 속령 == null
[[틀:국기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 특별행정구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행정구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#!if 국명 == null && 행정구 == null
[[틀:국기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 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속령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309-026 | ファラオの遺産 2005-03-17 | #!if 행정구 == null && 속령 == null
[[일본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일본 국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일본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#!if 국명 == null && 속령 == null
[[틀:국기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 특별행정구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행정구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#!if 국명 == null && 행정구 == null
[[틀:국기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 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속령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EE2-JP194 | EXPERT EDITION Volume 2 2004-06-01 | #!if 행정구 == null && 속령 == null
[[미국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미국 국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미국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#!if 국명 == null && 속령 == null
[[틀:국기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 특별행정구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행정구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#!if 국명 == null && 행정구 == null
[[틀:국기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 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속령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AST-081 | ANCIENT SANCTUARY 2005-10-20 | #!if 행정구 == null && 속령 == null
[[미국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미국 국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미국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#!if 국명 == null && 속령 == null
[[틀:국기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 특별행정구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행정구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#!if 국명 == null && 행정구 == null
[[틀:국기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 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속령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DR2-EN194 | DARK REVELATION Volume 2 2005-08-27 | #!if 행정구 == null && 속령 == null
[[대한민국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대한민국 국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대한민국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#!if 국명 == null && 속령 == null
[[틀:국기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 특별행정구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행정구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#!if 국명 == null && 행정구 == null
[[틀:국기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 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속령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AST-KR081 | 천공의 성역 2006-11-17 | #!if 행정구 == null && 속령 == null
[[대한민국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대한민국 국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대한민국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#!if 국명 == null && 속령 == null
[[틀:국기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 특별행정구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행정구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#!if 국명 == null && 행정구 == null
[[틀:국기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 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속령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HGP2-KR194 | 하이 그레이드 팩 Vol.2
[include(틀:유희왕 러시 듀얼/카드, 몬스터=, 효과=, 한글판명칭=투인 트롤, 일어판명칭=<ruby>人投<rp>(</rp><rt>ひとな</rt><rp>)</rp></ruby>げトロール, 영어판명칭=Man-Thro' Tro (미발매), 속성=땅, 레벨=4, 공격력=1000, 수비력=1000, 종족=야수전사족, 조건=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일반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., 발동효과=상대에게 800 데미지를 준다.)]캐논 솔저 와 마찬가지로 OCG 사양과는 달리 기동 효과를 1턴에 1번밖에 써먹지 못한다. 데미지 수치는 해당 카드보다야 높지만, OCG에서도 그랬듯 해당 카드와는 달리 코스트가 일반 몬스터 로 한정되어 있으니 자신을 코스트로 삼을 수 없다는 점은 디메리트라 할 수 있다. 또한 캐논 솔저와는 달리 어태커로 써먹기엔 역시 능력치도 낮다는 것도 단점. 수비력 1000이라 제왕 서포트에 대응하기는 하지만, 해당 덱은 일반 몬스터를 필드에 유지시키는 편이 더 낫다 보니 몬스터 효과 자체가 썩 맞물리지 않는다. 음양 덱에서 음양사 미기나기 , 미노텅시오로스 와 함께 써먹을 수 있다는 정도가 차별점이 되겠다. 기본적으로는 패에 남아도는 일반 몬스터를 처리하는 용도라 생각하고, 효과를 써먹은 뒤에는 어드밴스 소환용으로 릴리스 해주면 되겠다. 수록 시리즈 2022-04-09 | #!if 행정구 == null && 속령 == null
[[일본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일본 국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일본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#!if 국명 == null && 속령 == null
[[틀:국기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 특별행정구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행정구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#!if 국명 == null && 행정구 == null
[[틀:국기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 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속령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RD/KP10-JP041 | デッキ改造パック 破滅のレクイエム!! 2022-10-21 | #!if 행정구 == null && 속령 == null
[[대한민국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대한민국 국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대한민국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#!if 국명 == null && 속령 == null
[[틀:국기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 특별행정구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행정구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#!if 국명 == null && 행정구 == null
[[틀:국기|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; color: ;"
{{{#!wiki style="display: inline-flex; vertical-align: middle; border: .0625rem solid #ddd;" dark-style="border-color: #383b40;"
[[파일: 기.svg|width=24]]}}} {{{#!if 출력 == null
속령}}}{{{#!if 출력 != null
}}}}}}]]
RD/KP10-KR041 | 덱 개조 팩 -파멸의 레퀴엠!!-